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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일지

낭만파 개발일기 (8월)

by 박워너비 2020.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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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림~

2020년 7월

2020년 8월 Now!

 


01.

2020.08.02

 

 

시작지역의 시작 마을 외관 디자인 완료.

각 시설의 내부는 차차 만들 예정.

 

 

 

 

마을을 만들기 전에 마을에 있어야할 시스템과

컨텐츠를 간단하게 기획서로 작성.

 

광장을 중앙에 놓고 북->서->동쪽 순으로

마을사무소,주거지구,상업지구를 만들었음.




02
2020.08.06



01. 집에서 할 수 있는 컨텐츠를 종류별로 기획

독서
- 텍스트 플레이 일체화 방식.(like 에디스핀치)

요리
-배고픔 개념 도입해보기
-미니게임으로 구성
-낚시,사냥(전투) 등의 타 시스템과 연계

수면
- 특정확률로 꿈 꾼다.
- 체력,마나 회복
- 상태이상 제거
- 피로도 개념 도입해보기

음악
- 리듬게임 형식의 미니게임

동물
- 길들이기 스킬 존재
- 동물교감과 관련된 컨텐츠들 넣기
- 파티원으로 편성가능

* 빈 방 개조에 관해서
탐험대에서 만난 동료와 동거하거나
마을사람들과 연애 이상을 띄워 결혼가능

** 꾸미기,수집관련 컨텐츠도 계획하기

*** 변주 컨텐츠는 보류

 02. NPC와의 교류 관련 컨텐츠 기획

(일반 NPC가 아닌, 거주지구에 거주하는 NPC의 구성)

이동
-특정 시설로 이동할때 변수를 사용해
랜덤확률로 특정 NPC를 시설에 리젠시키기

퀘스트
- 호감도 관련
1. 해당 NPC의 직업관련된 도움을 주기
→ 집에서 플레이할 관련 컨텐츠가 보상으로 해금
→ 새로운 교류,대화 해금

2. 해당 NPC의 꿈,취미 관련 퀘스트

- 함께 놀기
1. 집에서

친구집 / 내집


2. 밖에서

함께 이동하게 액터,파티기능 활용



대화
-변수,선택지,조건분기 사용.
대화 횟수에 따라 호감도 변수 상승
변수의 특정 크기에 조건문을 걸어서
대화문,퀘스트에 변화주기.


호감도는 총4단계



-확률변수를 사용.
일정확률로 NPC끼리의 대화문을 출력하기.

* 변주 컨텐츠

- 스토리가 있는 서브 퀘스트(거주지구 NPC,다른 NPC, 랜덤생성 NPC)

- 관광지, 탐험지역에서 랜덤확률로 새로운 이벤트 계획

 


03

8.17

 

1. 간단한 튜토리얼 이벤트 제작완료

2. 주요 맵의 배경음악과 시간개념 장착완료.

 


04

8.19

 

1. 탐험 보고, 탐험 이어하기 시스템 완성.

2. 초반 몬스터가 너무 강하고 주인공은 너무 약함. 밸런스 조절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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