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 소개 ~
알만툴로 만드는 개인게임에 대한
개발일기를 그때그때 적어두는 문서
~ 비슷한 글 더 찾아보기 ~
~차림~
2020년 7월 (지금 이 글)
01
2020.07.17
튜토리얼 상태의 맵 제작
초기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활동할 맵을
크게 구성했다.
시작 지역의 기본 구성요소만 놓아둔 모습
시작 탐험대의 기본 구성요소만 놓아둔 모습.
02
2020.7.22
캐릭터 생성과정 개발
튜토리얼 캐릭터 생성기능 완성
~만드는 과정(뿌듯)~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 초기파티 액터 삭제
튜토리얼 페이지 맵을 만들고
시작 캐릭터를 복붙해 위치를 지정해주기.
초기액터를 지웠으므로 캐릭터가 안보이는 대신
하늘색 테두리의 네모로 나온다.
이걸 누르고 복붙해주면 됨.
이벤트 페이지를 새로 만들자.
이름과 성별을 고를 수 있게하고
고른 뒤에 시작 지역으로 이동하도록 설정.
03
2020.7.24
던전과 전투 시스템 기초 개발
~ 무작위 출현(Like 포켓몬스터) ~
출현지역에 인카운터 바닥 깔아주기
해당 던전의 1번 지역에서만 박쥐가 나오도록 설정
눈에 보이는 몬스터 이벤트 페이지로 만들기
04
2020.07.29
스킬,아이템,액터,직업,상태이상 부분 세부사항 확인
직업마다 강조되는 능력치를 다르게 설정함.
부가효과가 달린, 피해를 입히는 스킬과
상태이상을 만드는 스킬을 만들어봄.
구체적인 체계는 조금 더 만들면서 수정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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