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술 : 기획

게임 업계 공부

by 박워너비 2020. 7. 18.

 

~ 글 소개 ~

게임 업계에 대한 지식들을 모아두는 글

 

~ 비슷한 글 더 찾아보기 ~

 

게임기획 글찾기

0. 도움자료 게임 기획을 공부하는 데 도움을 받은,받을 자료들을 모아뒀다. 1. 문서작성 2. 게임기획 2-1 주제 : 게임 기획 2-2 경영 : 수익 모델 3. 구성요소 기획 4. 품질보증(QA) 5. 게임기획 공부일

bakwannabe.tistory.com

 

~ 차림 ~

[ 업계의 구조와 특성 ]

1. 게임 회사의 종류

2. 참고도서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도서

대표저자 마쓰이 유(松井悠) 주식회사 그루브 씽크 대표이사 게임 플레이어로서 수많은 대회에서 상위 입상한 후 자유기고가로서 1995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수많은 게임 프로모션에 종사했다.

book.interpark.com

 

[ 한국과 세계시장 ]

1. 한국 게임백서

2. 한국 게임회사들

 


[ 업계 구조와 특성 ]

 

01

게임회사의 종류

 

개발 내용에 따른 분류

퍼스트 파티 | 게임기를 만드는 회사

세컨드 파티 | 게임기 제조사와 직접 연관돼 게임을 만드는 회사

서드 파티 | 게임제조사와 무관한 위치에서 게임을 만드는 회사

*콘솔 게임이 보편화된 서양 업계의 분류

개발 위탁과 하청 | 개발 내용의 특정 부분을 위탁,하청받아 작업하는 회사

 

사후/사전 작업에 따른 분류

퍼블리셔 | 넥슨처럼, 만들어진 게임을 받아서 걸어놓고 운영해주는 회사.

디벨로퍼 | 퍼블리셔의 고객회사들, 직접 개발하는 회사지만 운영은 맡긴다.

'게임 > 기술 : 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UI/UX 기획  (0) 2020.09.05
게임의 의미와 영향력  (0) 2020.07.20
게임 개발자 사전  (0) 2020.07.18
게임기획을 위한 엑셀공부  (0) 2020.07.17
문서사전  (0) 2020.07.17